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 불법 사교육 근절 및 청렴 캠페인' 추진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통한 행복한 성동광진교육 위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06/23 [17: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평생교육건강과는 건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2022 불법 사교육 근절 및 청렴 캠페인을 추진한다.

 

▲ 불법 사교육 근절 홍보 포스터  © 디지털광진



지난 2년간 방역 위주의 점검이 지속됨에 따라 학원법 지도·점검의 공백기가 발생하여, 학원법을 위반한 불법 사교육이 확산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등록(미신고) 학원·교습소·개인과외교습자에 의한 불법 사교육 현장은 학생에 대한 보호의 사각지대이므로, 불법 사교육 근절에 대한 인식 제고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캠페인은 불법 사교육이 가장 성행하기 쉬운 기말고사 전부터 여름방학 기간에 걸쳐 실시되며, 사교육 현장의 주체인 학생·학부모 및 학원·교습소를 대상으로 불법 사교육의 사례 및 신고 방법에 대하여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홍보는 623일부터 731일까지 온라인 리플릿 배포, 관내 유동 인구 밀집 지역 4개소(자치구별 2개소)에 현수막 설치 및 우리 교육지원청 및 관내 지자체의 전자게시판을 이용한 홍보 이미지 송출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동 기간 내 학원자율정화위원회의 활동과 캠페인을 병행하여 진행함으로써 사교육 현장의 자정능력 제고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캠페인은 불법 사교육 근절뿐 아니라 학생·학부모에게 청탁금지법 및 부패행위 신고 관련 사항을 안내하여 평소에 놓치기 쉬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연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불법 사교육 근절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여 건전한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를 통해 학생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23 [17:2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